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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련

다이어트 간식 어떤걸 선택 하면 좋을까?

by 알랑몰랑 2020. 10. 7.

미국인의 과체중의 비율은 미국 인구 30%이상 

그 중 비만인구는 약 10% 이상을 차지고 있는 무서운 그것


바로 비만 입니다 


현대인들은 많이 움직이지 않고 영양을 지속적으로 섭취가 가능 해졌습니다 




옛날 조선시대에는 대부분은 사람들은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여야 했죠 


양반들이나 움직이지 않고 먹을 것을 쉽게 구했을지 몰라도 일반 백성들은 움직여야만 하루 먹을치를 겨우 구했던 

시절에는 비만이라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풍채가 좋고 장군감이라며 칭찬이 먼저 였죠 


하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뇨,고혈압, 심근경색 등 각종 질병에 노출 되고 있는 비만! 




오늘은 비만 탈출을 위해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의 간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매년 1달 동안은 다이어트를 진행하여 약 10kg씩 몸무게를 감량하였고 

약 7년 동안 반복 하였습니다 

1달 10kg빼면 1년간 10kg가 서서히 찌더군요 


먹을것을 워낙 좋아 하다 보니 살이 안찔래야 안찔수가 없더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간식 


과연 그게 존재 할까? 


다이어트를 진행 하면서 사실 간식이란 개념은 없는게 좋긴 합니다 

먹으면 칼로리로 바뀌는건 사실이죠 


그래도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될만한 간식 거리를 준비해봤습니다



견과류, 땅콩, 구이, 코어, 스낵, 건강한, 맛있는

1. 견과류 

견과류는 알고보면 고열량 식품입니다 

성인 남자 하루 권장량으로 봤을때 땅콩 20개 정도가 하루 권장량으로 

엄청난 칼로리를 자랑 합니다


우리가 심심풀이로 땅콩 먹으면 아주 그냥 살찌는 소리가 생방송으로 보게 되죠 


하지만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요소 이기도 합니다 


땅콩의 경우 하루 20개를 넘기지 말고 한번에 먹기 보단 4~5개를 4~5번에 나눠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의 경우 하루 2알이 권장량으로 이 또한 한번에 먹기 보단 나눠서 먹는 것을 추천 합니다 






바나나, 과일, 과일, 탄수화물, 달콤한, 노란색


2.바나나 

다이어트 하면 항상 먹는 바나나 

바나나 또한 열량이 높은 과일입니다 

테니스 선수들은 엄청난 칼로리 소모를 위해 경기 직전 바나나를 먹고 경기에 참여 합니다 

바나나는 생각보다 고열량을 낼수 있는 식품이지만 

다이어트 간식에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적은 양으로도 에너지를 낼수 있다 보니 허기를 달래주고 

다이어트의 활력을 심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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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자몽 

자몽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과일입니다 

자몽티는 맛있지만 자몽 자체는 쓴맛이 있을수 있어 맛없는 자몽도 많이 있답니다

하지만 자몽은 다이어트에 있어 아주 좋은 과일 간식 입니다

자몽을 먹게 되면 우선 입맛이 많이 사라져 식욕을 많이 줄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루 1개 자몽을 매 식사 전에 먹으면 밥을 덜 먹게 되는 효과를 줍니다 







4. 곤약 

0칼로리에 가까운 곤약 

칼로리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식품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특히 달달한 음식이 많이 생각납니다

그럴때 곤약젤리를 조금 먹으면 달달한 음식에 대한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도 하고

칼로리 걱정도 줄여 줄수 있습니다

곤약은 아무맛도 안나지만 곤약젤리의 경우 단맛과 함께 약간의 칼로리가 

있어 곤약젤리를 너무 많이 섭취 하면 안되는점 

꼭 기억해주세요 !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었던 음식 몇가지를 소개해봤는데요

다이어트에서는 간식보단 식단을 쪼개어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은점! 

여러분들도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랄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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