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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련

무 탄수화물에 대한 고찰

by 알랑몰랑 2020. 7. 17.

무 탄수화물 다이어트 

아마 인간에게 가장 힘든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동서양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은 탄수화물을 기본 주식으로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주로 밥을 서양에서는 빵으로 탄수화물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밥을 주식으로 메인 반찬과 국 ,그리고 보조 반찬으로 식사를 많이 하는데요 

간장게장 같은 것은 우리나라 3대 도둑 중 하나로 정말 밥 한공기로는 어림도 없죠 

또한 고기를  먹을 때 밥을 먹지 않으면 뭔가 모를 허전함이 계속 남는답니다


바로 그것이 우리는 탄수화물 중독이라는 것입니다


유독 밥을 많이 먹거나 빵 과자 등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다면 우리는 탄수화물 중독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탄수화물은 살이 찌는 가장 좋은 방법중에 한가지랍니다 


오늘은 무 탄수화물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볼껀데요 



무 탄수화물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가장 큰 적은 탄수화물입니다

물론 설탕도 있겠지만 탄수화물이야 말로 지방으로 바꾸는 가장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 탄수화물을 먹지 않고 단백질과 여러 영양소를 기준으로 식단을 짜게 됩니다


무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효과 하나는 보장합니다

탄수화물을 먹지만 않아도 살이 쭉쭉 빠지고 몸무게가 줄어 드는것이 눈에 보이기도 합니다


신경 과민

하지만 탄수화물을 일체 먹지 않을 경우에는 케톤이라는 나쁜 독소가 생겨 

우울증, 신경 과민 등 굉장히 예민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무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자주 해봐서 잘알지만 

본인이 못 느끼지만 주위 사람들이 항상 저에게 화가 많다고 느껴질 정도로 

말투부터 행동까지 예민해지고 공격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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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요현상

무 탄수화물 다이어트의 가장 큰 단점은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살이 바로 찐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 입니다


우리 몸은 환경에 적응을 아주 잘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만일 무탄수화물로 지속적인 살을 뺐다면 몸은 탄수화물을 찾게 될 것이고 

기회가 될 때마다 탄수화물을 소화 시키는 것이 아닌 몸 속 내에 지방으로 저장 시켜 버리게 됩니다

일종 생존 본능이죠 


우리 생각과는 전혀 다르게 몸에서 생존 본능이 작동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빠진 살들은 다시 찌게 되는 것입니다 


무탄수화물을 추구하기 보다는 소량이라도 탄수화물을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신경도 덜 예민해지고 요요현상이 덜 찾아오게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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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 탄수화물을 추구하는 여러분!

단기간 다이어트에는 엄청 좋지만 이것을 장기간 다이어트로 가게 되면

몸에 무리가 가니 꼭 주의해서 선택하여 적용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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