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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련

공복 속쓰림 원인과 해결방법

by 알랑몰랑 2020. 10. 26.

가을 날씨가 만연한 온도가 된 현재 

높은 하늘에 알록달록 물든 산을 보고 있자나 옆구리가 시린건 기분 탓일까요? 


시린 옆구리를 달래기 위해 경치를 안주 삼아 한잔 두잔 마시는 술이 어느새 

몇 병 가득 쌓이게 되었습니다 



공복에 술을 마셔서인지 속이 많이 쓰립니다 


저 처럼 공복에 술을 마시는건 굉장히 안 좋은 습관인건 다들 알고 계시죠? 


술이 아닌 그저 공복만 되면 속이 쓰린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공복 속쓰림이 생기는 이유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복이란? 

배가 비었다 즉 배 속에 음식물이 하나도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음식물을 1차적으로 소화 시키는 기관 위 

위에서는 음식물이 들어 오게 되면 위산을 분비하여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1차 소화기관입니다


특히 위산은 음식물을 녹이게 되는데 우리가 배가 고픈것을 느끼는 것도 바로 위산이 분비되어 위에 

닿기 때문인데요 


배고픔을 찾는다고 위에 당장 무리가 가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장기적으로 보게 될 경우 위산이 위에 쌓이게 되며 

쌓인 위산은 식도에도 침투하여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 메스꺼움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공복 속쓰림 때문에 병원을 찾는 분들의 대부분은 만성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같은 위장병을 

앓고 있답니다 


약간의 매운 음식, 신음식, 짠음식 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속이 아프거나 메스껍거나 더부룩 해지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분들의 대부분이 위가 예민해진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증상이 작을 때는 제산제, 위산분비 억제제 등을 먹게 되면 호전이 되지만 

만성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이 있는 분들은 약을 먹어도 호전이 잘 되지 않는 경우 많답니다


만약 약을 먹어도 호전이 안된다면 즉시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여 검사와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공복 속쓰림을 예방하고 위 건강을 위해 알맞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양배추 

양배추하면 무조건 위에 좋다는건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죠 

특히 양배추는 위점막 재생력을 증가하여 위건강을 책임지는데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 자주 먹는 음식이 바로 마가 아닐까 싶은데요

마의 끈적하고 미끈 거리는 점액이 바로 우리 위의 점막을 보호 해준다는

뮤신이라는 물질입니다 

위경련, 위궤양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상처 치유와 진정 효과에 탁월한 능력을 지녔습니다 

보통은 여름휴가를 다녀 온 후 뒤집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많이들 사용하시겠지만

섭취 하였을 경위 위점막 염증을 진정하고 점막표면의 상처를 치유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주의사항 

알로에 껍질에는 독성이 있어 섭취시 꼭 투명한 과육이 나올때까지 껍질을 벗겨

섭취 해야 합니다 



공복 속쓰림이 심한 경우 지속적으로 방치하게되면

더 큰 병을 얻게 됩니다


우리 몸을 소중히 여기고 몸이 보내는 작은 신호를 잘 감지하여 건강한 

삶을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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