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삼겹살 칼로리 알고 먹으면 꿀맛

by 이다와222 2020. 7. 7.

국민 회식 메뉴

삼겹살


삼겹살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외국의 경우 삼겹살은 지방이 많아 먹지 않는 다고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국민 음식 입니다

특히 삼겹살에 쐬주! 캬아~ 




저는 술을 먹지 않기 때문에 그 기분을 잘 모릅니다만 주위에선 항상 삼쏘 라고 합니다

하지만 술만 안 먹을뿐 삼겹살을 누구보다 좋아하기 때문에 저희집 냉동실에는 항상 삼겹살을 

비축 해두고 있답니다! 


오늘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삼겹살을 먹을 때 같이 꼭 같이 먹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파절이! 경상도에선 파지래기라고 합니다! 

새콤 달콤 한 파절이는 각 식당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르지만 

이 파절이를 같이 먹지 않으면 느끼함을 사로 잡지 못하기 때문에 삼겹살을 많이 먹지 못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삼겹살을 먹을 때 꼭 파절이 혹은 대파를 같이 먹는데요 


저는 삼겹살을 먹으면 보통 저혼자 600g~800g

 약 3~6인분 정도는 거뜬하게 먹습니다


엄청난 삼겹살 매니아 


그럼 600g을 먹으면 도대체 삼겹살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한식, 삼겹살, 돼지고기, 고기, 한국, 한국음식, 맛있는, 김치, 돼지, 육류, 맛집, 술안주

삼겹살 칼로리

삼겹살 1인분 약 150g 기준

496칼로리 


삼겹살 600g 

1984 칼로리 


삼겹살 칼로리는 1인분에 약 496칼로리 정도인데 

저는 600g을 먹으니 약 2000칼로리...

이제껏 2000칼로리는 먹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어쩐지 살이 안빠지더라~


추가 칼로리

밥한공기 

300칼로리


파절이 1접시

133칼로리 



된장찌개 및 냉면 까지 같이 먹으면 

삼겹살 6인분 먹는 저의 기준으로 봤을때

3000칼로리 이상은 먹고 나오는 것이 되겠네요 

3000칼로리면 전투식량을 먹는거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베큐, 삼겹살, 고기, 음식, 구이, 돼지, 돼지고기

삼겹살 칼로리가 아무리 많아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다들 인정하시죠? 


오늘은 삼겹살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삼겹살 먹고 힘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