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관련

민증 재발급 준비물은 딱 2가지

by 이다와222 2020. 12. 1.

안녕하세요 


간혹 민증을 잃어 버려 곤란한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지갑을 통째로 잃어 버려 곤란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민증 재발급은 어떻게 하며 민증 재발급 준비물은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민원 24" 접속 


우선 포털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해 줍니다


이후 [민원24] 홈페이에 접속하여 중간에 보이는 신규 서비스의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는 민원24 만 민증이 재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홈페이지 접속 후 민증 재발급 란을 찾기 어렵다면? 


홈페이지 접속 후 민증 재발급를 찾기 어렵다면 검색으로도 가능합니다 


민원 24 검색란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 재발급 란이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 해주세요 










3. 개인정보 입력 


개인정보 입력란에 이름/ 주민등록 앞자리 번호/ 주소/ 연락처 


필수 입력 사항에 전부 작성 해주시고 


재발급 사유에 분실을 체크 해주세요


만약 재발급 사유가 분실이 아닌 경우는 


주민센터에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4. 사진과 공인 인증서 


필수 정보인 개인 정보를 모두 입력 하였다면 추가 정보를 입력 해야 합니다 



우선 민증에 들어갈 사진 한장이 필요 합니다


사진은 아무 사진이 아닌 


6개월내 촬영한 900 x 1200 이내 jpg 파일만 가능하며 


가로 세로 3.5cm x 4.5cm 만 가능 하니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끝마쳐 줍니다 












5. 수령방법 


민증 재발급시 본인이 직접 방문수령만 가능합니다 


수령기관 선택에는 본인과 가까운 주민센터를 선택 하여 가장 가까운곳에서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6.수수료 납부 


민증을 재발급 하는데에는 비용이 청구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수수료는 5000원 이며 


주민센터에서 직접 민증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5000원 이지만 


온라인으로 재발급 할 경우 5000원 + 결제 수수료가 따로 붙어 결제 됩니다


그럼 5200원 정도가 결제 되는것을 알수 있으니 너무 놀라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