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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련

다리 스트레칭 하는 방법

by 알랑몰랑 2020. 7. 11.

다리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으로 오랜시간동안 달리기를 한다거나 하이힐을 오래 신었다거나 혹은 오래 서있을때 느껴지는 다리에는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또 걷는 방법이 잘못 되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다리의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럴 경우 다리 알도 생겨 스트레스를 더욱 받게 됩니다




다리 알이 생기는 이유

다리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근육에 피로가 쌓여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때 다리 알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통증까지도 같이 유발되어 나타날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다리 스트레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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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체숙이기 

가장 기본중에 기본이로 상체를 다리를 일자로 편 후 상체를 숙이게 되면 다리 근육이 늘어 나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하루에 약 5~10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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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리 들어 숙이기 

상체숙이기와 비슷한 동작으로 의자나 책상 같은 곳에 다리를 올려 놓은 후 상체를 숙이는 것입니다

이는 상체숙이기 보다 한쪽 다리에 더 많은 근육을 늘려 줌으로 스트레칭에 더욱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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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병으로 문지르기

다리가 뭉쳤을 경우 손으로 누르는 것 보다는 

병으로 밀어 주듯이 근육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리가 많이 뭉쳐 있는 부분을 집중으로 하며 통증이 약간 느껴질정도의 세기로 진행 합니다 



3가지 다리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도와 다리의 부종을 줄여 통증을 줄여주게 됩니다 


다리 스트레칭에 대해 3가지 방법정도만 소개 시켜드렸는데 잘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다리 통증으로 고생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리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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